웹 사이트에 구글플러스(Google+) 소셜 댓글 설치해 보기

Author icon

Written by zinicap

Tag icon

Published under SEO/SMO, Google/Google+

Clock icon

2013년 5월 12일

Comments icon

1 comment

구글 플러스(Google+) 소셜댓글을 워드프레스에 달아 테스트를 했다. 페이스북 소셜 댓글의 경우 블로그와 페이스북이 분리 되어 있어 통합 관리가 되지 않아 불편한 점이 많은데 비해 구글 플러스 소셜 댓글은 양쪽에서 들어 오는 의견을 모두 한 곳에 모아 주기 때문에 구글 플러스에서나 블로그에서나 한 쪽에서만 답변을 해도 동시에 Reply가 되어 편하다.

Google+ 소셜 댓글은 구글에서 서비스 중인 블로거(Blogger)에서만 동작하고 외부 사이트에는 아직 지원 되지 않는다. 하지만 워드프레스(WordPress)의 경우 새로운 기능이 나오면 대부분은 세계에서 활동 중인 엔지니어들이 빠르게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플러그인도 빨리 나오는 편이다.

기업 블로그나 웹 사이트 운영에 유용한 플러그인을 필요할 때 검색해 빠르게 적용할 수 있다는 점도 네이버나 티스토리 블로그 대비 워드프레스(WordPress)만의 강점이 아닌가 싶다.

구글플러스 소셜 댓글을 설치한 후 블로그에서 작성한 댓글을 Google+와 동시에 씽크하여 사용할 수 있다.

화면은 워드프레스(WordPress)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구글 플러스(Google+) 소셜 댓글을 설치해 본 모습이다. 이제 테스트를 한번 해 보자.

Wordpress에서 작성한 댓글이 즉시 Google+에도 동시에 붙게 된다.

위 2 이미지를 함께 보면 WordPress에서 작성한 댓글이 Google+ 에서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반대로 Google+에서 Reply로 댓글을 달아 보면 위와 같이 워드프레스 댓글에서도 같은 댓글을 볼 수 있다. 지난번 페이스북에서도 한번 소개를 했지만 이 기능이 별것 아닌 것 같지만 앞으로 웹 사이트 운영자한테는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 될 것으로 생각 한다.

지금은 블로거(Blogger)에 제한해서 지원을 하고 있지만 베타 기간이 끝나고 나면 아마도 일반 웹 사이트에도 누구나 적용할 수 있도록 되지 않을까 싶다. 지금 이 블로그에 설치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도 정식으로 구글에서 배포한 API로 만든 것은 아니고 임의 코드로 개발한 것이다. (하지만 구글에서 이것을 막거나 하지 않을 것으로 본다. 오히려 3rd party들에게 적극 지원하지 않을까 싶다.)

워드프레스가 아닌 일반 웹 사이트에 구글 플러스 소셜 댓글을 달아 보고 싶다면 이 코드를 활용해 보시길 바란다. How to add Google+ Comments to any website

 


About the Author

Posted by zinicap 성과를 측정하지 못하는 마케팅은 광고주의 지지를 이끌지 못합니다. 100% 내부 기술에 의한 프로그램 개발, 데이터 분석, SEO & SNS 통합마케팅, ROI 측정이 가능한 솔루션 기반의 마케팅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 합니다. 문의 : UXKOREA

    1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Bottom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