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글 삭제하면 안돼?

Author icon

Written by zinicap

Tag icon

Published under FACEBOOK

Clock icon

2013년 5월 13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페이스북은 엣지랭크(EdgeRank)에 의해 뉴스피드 노출빈도가 결정된다. 친밀도(affinity), 컨텐츠 중요도(weight), 최신성(time decay)가 그것인데 최근에 Negative Feedback이 포함 되었다. N/F가 높아질수록 노출 확률은 낮아진다.

좋아요(like)를 했다가 취소하거나 스팸 신고 빈도가 잦거나 하면 N/F가 높아진다. 이와 함께 신경쓰야 할 것이 포스트 삭제다. 왠만큼의 치명적 사고 아니라면 삭제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삭제를 하는 순간 페이스북 EdgeRank 에서는 Negative Feedback로 간주하게 된다. 참고로 NAVER BLOG 품질지수도 일정 기간 이내의 포스트를 삭제했을 경우 낮아지는 경우가 있다. (단, abuser ID로 작성된 댓글이 붙은 포스트는 삭제하는 것이 더 도움 됨)

 


About the Author

Posted by zinicap 성과를 측정하지 못하는 마케팅은 광고주의 지지를 이끌지 못합니다. 100% 내부 기술에 의한 프로그램 개발, 데이터 분석, SEO & SNS 통합마케팅, ROI 측정이 가능한 솔루션 기반의 마케팅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 합니다. 문의 : UXKOREA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Bottom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