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검색최적화(Mobile Search Engine Optimization)를 위한 포스트 작성법

Author icon

Written by zinicap

Tag icon

Published under SEO/SMO

Clock icon

2013년 5월 16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구글(Google) 검색 통계에 따르면 모바일 검색 성장율이 데스탑 검색 성장율을 월등히 앞서고 있다. 웹 사이트 운영자는 모바일 검색 최적화에 지금 보다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한다.  이 글을 스마트 폰에서 읽고 있다면 지금부터 정리하는 내용을 염두에 두고 읽어 보시길 바란다.

첫째, 모바일(스마트폰)에서 아래로 스크롤 하는 길이가 길어질수록 당신은 이 페이지에서 빨리 떠나고 싶은 생각이 더 강하게 느껴질 것이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글은 PC  버전의 글과 달리 배경 설명을 장황하게 곁들이는 것 보다는 짧고 간결하게 결론을 내고 마무리 하는 것이 좋다.

둘째, 모바일(mobile) 검색 상위노출 방법은 PC 검색 상위노출 방법과 다르지 않다. 동일한 문구를 반복하면 안 되고 관련성(related) 높은 키워드를 적절히 배치하여 문맥이 깨지지 않도록 작성하는 것이 좋다. 모바일에서는 검색엔진의 기계적 알고리즘 최적화 보다 인간(사람) 감성 최적화 글이 더 효과적이다.

셋째, ROI 달성을 위한 CTA(Call to Action)를 명확하게 표기하는 것이 좋다. 가령, ‘뉴스레터를 받길 원하면 메일 주소를 남겨주세요.’ ‘이 글을 SNS를 공유한 후 링크 주소를 알려주세요.’ 페이스북 좋아요를 클릭하고 공유해 주세요’와 같이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구체적인 행동을 요청하도록 한다.

 


About the Author

Posted by zinicap 성과를 측정하지 못하는 마케팅은 광고주의 지지를 이끌지 못합니다. 100% 내부 기술에 의한 프로그램 개발, 데이터 분석, SEO & SNS 통합마케팅, ROI 측정이 가능한 솔루션 기반의 마케팅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 합니다. 문의 : UXKOREA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Bottom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