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GUIDE : Inbound Link(backlink) 대비 대접 못 받는 Outbound Link 가치

Author icon

Written by zinicap

Tag icon

Published under SEO/SMO

Clock icon

2014년 10월 5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인바운드 링크(inbound link)란 웹 사이트 운영자 입장에서 보면 다른 사람이 자신의 사이트를 링크해 준 것을 의미한다.

웹에서 링크(link)는 추천과 같다. 사이트 추천 빈도가 높아진 것은 그 분야의 전문가로 인정 받고 있다는 것이다.

전문가 중에는 남의 인정을 받길 원하면서도 남을 인정하지 않는 사람도 있다. 다른 사람을 추천하는 것이 SEO에서는 아웃바운드 링크(outbound link)다.

가령 어떤 용어 설명을 할 때 위키나 포탈 백과사전을 참고 자료로 링크했다면 그것이 아웃바운드 링크다.

인바운드 링크 만큼 인기는 없으나 아웃바운드 링크를 잘 활용하면 SEO 평가에 도움이 된다. 대중에게 많이 알려진 권위 있는 사이트를 링크할수록 좋다.

선수 시절 필드에서는 주목 받는 플레이어는 되지 못했지만 지도자가 된 후 재능 있는 선수를 발굴하여 팀을 성공 시키는 감독의 능력도 재능을 조화롭게 묶은 링크의 힘 이다.

내 웹 사이트 순위를 높이고 싶은데 먼저 링크를 받을 만큼 유명하지도 않고 콘텐츠가 부족하다면 그 분야의 전문가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링크로 추천(소개)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런 사이트가 링크 없이 콘텐츠 생산만 하는 운영자보다 검색 순위에서 앞서기도 한다.

 


About the Author

Posted by zinicap 성과를 측정하지 못하는 마케팅은 광고주의 지지를 이끌지 못합니다. 100% 내부 기술에 의한 프로그램 개발, 데이터 분석, SEO & SNS 통합마케팅, ROI 측정이 가능한 솔루션 기반의 마케팅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 합니다. 문의 : UXKOREA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Bottom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