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 마케팅(SEM)과 검색엔진 최적화(SEO) 차이

Author icon

Written by zinicap

Tag icon

Published under SEO/SMO

Clock icon

2015년 11월 2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SEM : 검색엔진 마케팅(search engine marketing)이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보다 넓은 의미다.

SEM 범주에는 아래와 같은 마케팅이 있다.

  • 검색엔진 최적화(SEO)
  • 검색 광고(CPC/PPC Paid Ads)
  • 검색엔진 유료 등록(요즘은 거의 의미 없지만)
  • 버티컬 검색엔진 최적화
  • 멀티미디어 검색 최적화(비디오, 이미지 등)

SEM는 누가 언제해야 하나?

단기 매출이 급하다면 검색광고를 택하고 비수기라면 SEO 포함 나머지 것들에 투자하는 것이 현명하다. SEM, SEO 모두 에이전시에 위탁하는 것보다 그들과 함께 작업에 참여하는 것이 좋다.

그 분야의 전문기술과 SEO 기술이 만나야지 제대로 완성된다. 에이전시의 테크닉만으론 한계를 경험하게 된다.
tAIO(target Audience Interest Optimization) 정의

 

 

 


About the Author

Posted by zinicap 성과를 측정하지 못하는 마케팅은 광고주의 지지를 이끌지 못합니다. 100% 내부 기술에 의한 프로그램 개발, 데이터 분석, SEO & SNS 통합마케팅, ROI 측정이 가능한 솔루션 기반의 마케팅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 합니다. 문의 : UXKOREA
Bottom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