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데이터분석, 부정요소부터 챙겨야

Author icon

Written by

Tag icon

Published under DATA ANALYSIS

Clock icon

2012년 10월 29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긍정 요소를 살펴 보면 회사에서 내린 긍정 항목들이 그대로 드러난다. 즉, 소비자들이 직접 몸소 느낀 좋은 요소라기 보다 회사의 임원들이 듣고 싶어하는 용어들이 더 많이 보인다. (기업 홍보 담당자는 일반인들이 잘 사용하지 않는 용어를 바이럴 요소에 넣은 것은 치명적이다. 참고로 이 부분은 회사 공식 입장이 아닌 나 개인적 생각이지만 기업들의 이러한 활동이 나쁘다고 생각하진 않는다. 기업의 이러한 마케팅 활동도 노력의 일환으로 봐야 옳다. 단지 어슬프게 뽀록 날 정도로 바이럴 했는가? 고객 기만이 아닌 제품의 우수성을 정당하게 알리기 위해 자연스럽게 연결했는가의 차이 아닐까 생각 한다. – 기업 상품들 분석하면서 덤으로 얻게 되는 마케팅 전략들)


How to build Facebook Influencer and Target Audience.

Author icon

Written by

Tag icon

Published under DATA ANALYSIS, FACEBOOK

Clock icon

2012년 10월 24일

Comments icon

1 comment

그 동안 회사 블로그에 포스팅하다 개인 블로그에는 오랜만에 글을 올린다. 개인 블로그를 반응형 웹(Responsive Web)으로 갈아 탄 기념으로 올리는 첫 포스팅이다.  반응형 웹(Responsive Web)이 생각했던 바와 같이 잘 작동하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오늘 페이스북에서 오퍼스(Offers) 관련 웨비나가 있었는데 시간이 없어 자세히 보진 못 했지만 페이스북은 갈수록 광고 상품 개발에 공을 더 많이 들이게 되지 않을까 싶다. IPO 후 주주들의 이익 배당을 위한 압박이 갈수록 심해질 것이다. 광고가 되었건 순수 관계형성(Engagement)이 되었건 가능한 효율 높은쪽으로 운영해야 한다고 본다. SNS의 속성 상 자칫 잘못 운영하게 되면 괜한 시간과 예산만 낭비하게 된다. 각설하고 페이스북 기업 […]

Bottom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