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의 경쟁사 분석

Author icon

Written by zinicap

Tag icon

Published under SEO/SMO, DATA ANALYSIS

Clock icon

2011년 9월 25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주말, 휴일에도 중간 중간에 메일함을 열어 볼 수 밖에 없다. 저녁 퇴근 후나 주말 같은 개인 시간에는 가능한 아이들과 갖는 시간에 집중하려 하지만 그게 생각 처럼 잘 안 된다.

한 해 동안 맡을 광고주가 결정되면 경쟁사 브랜드 모니터링부터 시작 된다.

휴일이나 주말에도 경쟁사 관련 이슈가 메일로 들어 오면 우리 광고주와 경쟁력 비교를 하게 된다. 새로 출시된 경쟁사 제품파악과 소비지 반응 분석 결과 우리 광고주 보다 앞서 가는 것이 느껴지면 유쾌하지 않다.

더군다나 광고주한테는 수 개월 전에 이에 대한 우리의 분석과 예측으로 경쟁사의 전략에 대비해 줄 것을 요청했으나 우리 의견에 관심을 갖지 않았던 건에서 틈이 벌어지기 시작하면 안타깝다.

오늘이 주말임에도 경쟁사 모니터링에 세팅해 둔 트위터, 뉴스, 메일이 계속 알람이다.

오늘도 경쟁사는 앞서 가는 것이 보이는데 이 쪽 담당자들은 준비가 없다.

 


About the Author

Posted by zinicap 성과를 측정하지 못하는 마케팅은 광고주의 지지를 이끌지 못합니다. 100% 내부 기술에 의한 프로그램 개발, 데이터 분석, SEO & SNS 통합마케팅, ROI 측정이 가능한 솔루션 기반의 마케팅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 합니다. 문의 : UXKOREA
Bottom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