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족함을 채워주는 경청

Author icon

Written by zinicap

Tag icon

Published under MEMO

Clock icon

2011년 9월 27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상대가 이야기 중이라면 중간에 말을 끊지 마라. 다른 사람과 대화 중일 때 불쑥 불쑥 끼어들지도 마라. 모든 것이 완벽해 보이는 사람도 어느 한 곳은 부족한 ?것은 있다. 경청은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 배움에 있어 중요한 자세다.

자신 보다 연장자가 이야기할 때는 더 더욱 경청해야 한다. 듣는 척하는 자세도 잘 못 되었다. 듣고도 기억 못 하는 것 또한 상대에 대한 결례다. 기억에 자신 없으면 듣는 즉시 메모하라. 중간에 이해 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 하더라도 말을 끊어서는 안 된다. 상대가 하고 싶어 하는 이야기를 모두 마쳤을 때 조용히 질문 하라.

자신의 주장만 늘어 놓은 ?즉, 말이 많은 사람일수록 상대에 헛점을 쉽게 더 많이 노출 한다. 불필요한 말 보다는 차라리 가만히 듣는 것이 백번 낫다. 그리고 부족한 부분은 스스로 배워 채워라. 아래 사람이, 하청 업체가, “을”이 당연히 보고해 줄 것이란 기대는 하지 마라. 그들이 맡은 임무는 너를 교육 시켜 주기 위함이 아니라 일을 하기 위해 있는 사람들이다. 그들의 위치를 존중하라. 상대를 존중한 만큼 너 또한 그로부터 존중 받게 될 것이다.

 


About the Author

Posted by zinicap 성과를 측정하지 못하는 마케팅은 광고주의 지지를 이끌지 못합니다. 100% 내부 기술에 의한 프로그램 개발, 데이터 분석, SEO & SNS 통합마케팅, ROI 측정이 가능한 솔루션 기반의 마케팅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 합니다. 문의 : UXKOREA
Bottom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