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수다쟁이를 위한 멀티칼럼

Author icon

Written by zinicap

Tag icon

Published under DATA ANALYSIS

Clock icon

2010년 11월 23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트위터 수다쟁이를 위한 기능이라고 하니 조금 쌩뚱맞나요^^. 설명을 보시면 나름 공감하실 듯 합니다.

유트윗(uTweet)에 어제 순수 Tweet 글만 볼 수 있도록한 멘션(@+RT) 제외 기능을 붙인데 이어 오늘도 새로운 기능이 하나 추가 되었습니다. ?트위터 전체 글이 쏟아지는 홈(Home) 타임라인과 내 ID로 받은 글을 보는 멘션(Mention) 부분을 동시에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기능 역시 개인적으로 트위터를 하다 보니 필요해서 붙인 기능 중 하나 입니다.

제가 팔로잉하고 있는 고마운 분들이 올려주는 글과 저 한테 보내준 글을 동시에 보고 싶을 경우가 생기더군요. ?사용법은 어제처럼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 첨부된 이미지처럼 옵션 체크 박스만 클릭하면 됩니다.

timeline-mention

이미지 클릭 후 큰 이미지 볼 수 있습니다.

자신한테 들어온 글을 볼려면 로그인은 해야겠죠^^. 로그인 후 그림에 표시된대로 멘션(Mention) 탭 클릭해 들어가면 옵션 체크 박스가 보입니다. [타임라인+멘션 멀티칼럼] 부분을 체크하시면 위 그림처럼 양쪽을 모두 볼 수 있게 됩니다.

홈 타임라인으로 친구들이 올려주는 대화 내용과, 자신한테 들어온 글을 동시에 볼 수 있기 때문에 대화량이 ?많은 수다쟁이나^^, 여러 사람들과 동시에 채팅 수준(?)으로 대화를 나누길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기능으로 제가 리스트에 담아 별도로 관리하는 분들이 올려준 글과 저 한테 들어온 글을 동시에 볼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각 탭을 클릭해 보시면 사용법은 금방 이해가 되실것 같구요. 원래 모양으로 싱글 화면으로 보고 싶을 경우에는 반대로 체크 박스를 해제하시면 됩니다.

 


About the Author

Posted by zinicap 성과를 측정하지 못하는 마케팅은 광고주의 지지를 이끌지 못합니다. 100% 내부 기술에 의한 프로그램 개발, 데이터 분석, SEO & SNS 통합마케팅, ROI 측정이 가능한 솔루션 기반의 마케팅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 합니다. 문의 : UXKOREA
Bottom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