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쿼리 분석을 통한 주식투자 성공 가능?

Author icon

Written by zinicap

Tag icon

Published under DATA ANALYSIS

Clock icon

2013년 5월 28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재미있는 기사를 읽게 됨.

구글 검색어를 이용해 주식 투자를?(아시아 경제)

QTB에 따르면 미국 사람들이 많이 검색한 단어 중 주식시장과 민감하게 움직인 단어는 ‘debt(빚)’, ‘inflation(인플레이션)’, ‘unemployment(실업)’, ‘money(돈)’ 등이었다. 이 단어들을 많이 검색할 때 주식을 매도하고 적게 검색할 때 주식을 매수하는 것이 QTB에서 제안한 전략이다. 실제로 debt란 단어를 이용해 얻은 수익률은 2004~2011년 사이 326%에 달했다.

주식 투자를 하고 있는 입장이라면 관심 가질만한 내용이 아닐까 싶음. 개인적으로 주식 투자를 하지 않아 처음에는 큰 감흥은 없었고 다만 데이터 분석 관점에서 다시 한번 읽어 보다가 국내도 가능할까? 생각에 Smart VOC 에서 몇 가지 데이터 추출을 통해 분석해 봄.

재테크에 관심 둔 사람들이 3월~5월에 많이 찾은 검색어

재테크에 관심 둔 사람들이 3월~5월에 많이 찾은 검색어

2013년 3월~5월 사이에 재테크에 관심을 둔 사람들이 자주 찾았던 키워드를 뽑아 보니 이렇게 나왔고, 각 기업에 대한 검색 쿼리가 언제 올라갔는지 시간을 체크해 보니 재미 있는 사실을 알게 됨. (오전, 오후, 주간, 야간 업종이 달라진다는 사실을 찾음)

이런 데이터로 주식 투자 가능한가요?(재테크 달인들 코칭 좀 해 주시길.) 이번에 1차, 2차에 발표된 조세 피난처 명단에 올랐던 기업도 보임.

 


About the Author

Posted by zinicap 성과를 측정하지 못하는 마케팅은 광고주의 지지를 이끌지 못합니다. 100% 내부 기술에 의한 프로그램 개발, 데이터 분석, SEO & SNS 통합마케팅, ROI 측정이 가능한 솔루션 기반의 마케팅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 합니다. 문의 : UXKOREA
Bottom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