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브랜드 페이스북 분석

Author icon

Written by zinicap

Tag icon

Published under FACEBOOK

Clock icon

2013년 6월 7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스타벅스, 카페베네, 엔제리너스, 탐앤탐스 페이스북 분석

스타벅스, 카페베네, 엔제리너스, 탐앤탐스 페이스북 분석

최근에 관심 갖고 연구 중인 페이스북 게시물 등록 시간에 따른 Reach와 Engagement 변화. 팬(Fan)이 해당 기업의 brand를 아무리 좋아 한다 할지라도 기업 페이지에서 게시물 등록하는 시간까지 맞춰 가면서 구독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봐야 한다.

국내건 해외건 팬의 다수는 해당 brand에 대한 충성도(선호도)라기 보다는 할인 행사 정보를 놓치지 않고 받아 보기 위해 팬이 된 경우가 더 많다.

그럼으로 기업 페이지 운영자는 역으로 자신들 brand에 우호적이며 친구들 사이에서 영향력이 높은 팬(사람)이 페이스북에 자주 접속하는 시간 대를 파악 후 게시물을 등록 하는 것이 효과적 이다.

1. 6개월, 3개월, 1개월 이상 꾸준히 페이지를 찾아 반응(게시물 공유, 좋아요, 댓글, 다른 사람이 올린 댓글에 좋아요 등의 행위) 하고 있는 사람(fan)이 누군지 파악.

2. 그 사람들이 반응하는 컨텐츠 유형(이벤트, 포토, 격언,유머, 동영상, 세일 정보 등)과 패턴 파악(짧은 글, 긴 글 등)

3. 이 사람들이 페이스북에 주로 활동하는 시간 파악.

게시물 확산(Reach & Engagement)에 영향력이 높은 사람이 움직이는 시간에 그들이 선호하는 content 를 게시하는 것이 효과적.

 


About the Author

Posted by zinicap 성과를 측정하지 못하는 마케팅은 광고주의 지지를 이끌지 못합니다. 100% 내부 기술에 의한 프로그램 개발, 데이터 분석, SEO & SNS 통합마케팅, ROI 측정이 가능한 솔루션 기반의 마케팅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 합니다. 문의 : UXKOREA
Bottom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