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도 위로 받고 싶을 때가 있다

Author icon

Written by zinicap

Tag icon

Published under MEMO

Clock icon

2010년 11월 24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전에 스케줄표를 만들어 제출하고 스토리보드대로 움직이면 좋다. 하지만 아쉽게도 내가 만나는 대다수의 클라이언트는 스토리보드 개념도 없고 그것 때문에 시간 딜레이 되는걸 싫어한다. 꼭 필요한데 말이지.

그 때는 우선 스케줄 테이블을 놓고 전체 플랜을 구두상으로 브리핑한다. 그렇게 사전 조율과 컨펌 과정이 있어도 무용지물인 경우가 있다. 클라이런트 기다려 주질 않는다. 쪼으면 빨리 다 되는 줄만 안다.

직원들한테는 항상 미안한 마음이지만 해주지 않아도 되는것까지 챙겨 줄 수 밖에 없는게 그게 빠지면 제 맛이 나지 않는 요리 같기 때문에, 사장 고집 때문에 담당들은 싫어한다. 클라이언트는 이런 사실을 알게 되더라도 당연한걸로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그리고 또! 재촉한다.

제발 스케줄 테이블 좀 봐줬으면 좋겠다. 오늘은 같은 일하는 동료들과 한 잔 하고 싶은 날이지만 벌써 몇 달째 딜레이다. 사장도 위로가 필요해.

 


About the Author

Posted by zinicap 성과를 측정하지 못하는 마케팅은 광고주의 지지를 이끌지 못합니다. 100% 내부 기술에 의한 프로그램 개발, 데이터 분석, SEO & SNS 통합마케팅, ROI 측정이 가능한 솔루션 기반의 마케팅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 합니다. 문의 : UXKOREA
Bottom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