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인게이지먼트(engagement) 높이는 3가지 방법

Author icon

Written by zinicap

Tag icon

Published under FACEBOOK

Clock icon

2013년 7월 30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페이스북 인게이지먼트

페이스북 인게이지먼트(engagement) 높이는 3가지 방법

1. 하루 6시간 간격으로 게시물 등록. 가능한 2개 이내로 유지할 것. 단, 최초 등록한 게시물은 인터랙션이 10%이하로 떨어질 경우 2차 게시물 등록해도 무방 함.

혹자는 게시물 자주 올리는 것이 좋다고 하는 분도 있으나… 어디까지나 감(느낌)에서 하는 얘기 같다.

Reach는 길어졌으나 engagement가 낮으면 페이스북은 자동으로 뉴스피드에 노출되는 확률을 줄여 버린다. 결국 쓸데 없는 얘기 많이 하지 말란 것이다. 그래도 더 알리고 싶다면 ‘광고’라는 것이 있으니 그걸 이용하라고 한다.

2. Reach는 높으나 Engagement가 낮다면 포스트 타입, 주제, 등록 시간 모두 바꿀 것.

운영자들이 착각하는 것이 자신의 페이지 포스트하단에 리치가 눈에 잘 보이니 이것에 함몰되어 엄청 효과 높은 것으로 생각한다. 리치는 디스플레이 광고의 배너와도 같은 것이다. 착각하지 마시라. 성적을 제대로 보고 싶으면 인게이지먼트를 확인하라.

3. Fan 반응률이 Non Fan 반응보다 낮다면 포스트 전략 수정할 것. 새로운 Fan 확보하는 것 보다 기존의 Fan 관리하는 것이 리소스 덜 먹고 편하다.

뭔, 소리냐?
새로운 팬을 계속 만들어야 반응할 팬도 증가하는거잖아? 그래 맞다! 하지만 있는 팬 관리 잘해서 자연발생적 팬이 유입되도록 하면 더 좋다는 얘기고 불행하게도 지금은 팬 확보가 KPI라면 어차피 일정 수준의 광고를 해 줘야 한다. 그러니 평소에는 팬 관리에 중점 두는 것이 현명하다.

 


About the Author

Posted by zinicap 성과를 측정하지 못하는 마케팅은 광고주의 지지를 이끌지 못합니다. 100% 내부 기술에 의한 프로그램 개발, 데이터 분석, SEO & SNS 통합마케팅, ROI 측정이 가능한 솔루션 기반의 마케팅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 합니다. 문의 : UXKOREA
Bottom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