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검색 최적화 블로깅의 필요성

Author icon

Written by zinicap

Tag icon

Published under SEO/SMO

Clock icon

2010년 11월 28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어제 몇 달 만에 네이버 블로그 업데이트를 했다. 티스토리에는 그 동안 스팸이 수두룩하게 쌓였는데 역시(?) 네이버는 깨끗했다^^.

아쉬운 점이라면 네이버는 댓글에 대한 답글을 매일하지 않으면 너무 힘들다 ㅠㅠ. 3시간을 답하고도 다 못함^^. 기다리시는 분들께는 너무 죄송한 마음이지만 주초까지는 모두 답변드릴 예정.

포스팅 후 오타 수정을 위해 아이폰에서 검색하다 느낀 점. 앞으로 블로그 포스팅을 모바일 검색에 최적화 시켜주면 트래픽 확보에 상당한 도움이 될것이란 생각을 하게 된다.

지금 이 블로그는 구글 검색에 최적화시키며 테스트 중인데 역시 도메인 스코어가 많이 밀리기에 티스토리 보다 노출 범위가 아직은 약하지만 모바일 검색은 어떨지 지켜 보는 중이다.

네이버 블로그가 구글 접근을 허용하지 않으니 어쩔 수 없이 당분간은 두 블로그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어제 포스팅으로 확인한 결과로는 네이버의 모바일 검색이 나쁘지 않았다.

블로깅 스타일을 모바일에 맞출려면 가능한 짧게 핵심을 정리하면서 검색 최적화를 시켜야한다.

음성 검색과 안드로이드 보급력, 구글 검색 기본 탑재 또한 좋은 기회가 될것 같다.

아이폰 워드프레스 앱에서 작성하다 보니 내용이 짧고 핵심위주로 정리 됨. 추가 포스팅 예정.

 


About the Author

Posted by zinicap 성과를 측정하지 못하는 마케팅은 광고주의 지지를 이끌지 못합니다. 100% 내부 기술에 의한 프로그램 개발, 데이터 분석, SEO & SNS 통합마케팅, ROI 측정이 가능한 솔루션 기반의 마케팅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 합니다. 문의 : UXKOREA
Bottom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