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완벽해 있을 필요는 없다. 하지만 항상 완벽해질려고 노력해라.

Author icon

Written by zinicap

Tag icon

Published under MEMO

Clock icon

2013년 8월 21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책을 자주 보거라.
당장 읽지 않더라도 눈에 자주 들어 오는 곳, 손이 잘 닿는 곳에 서재를 만들어라. 자연스럽게 독서량은 증가할 것이다. 책과 사람도 만날 때가 있어 적기에 읽은 책은 평생 기억하게 된다.

늘 완벽해 있을 필요는 없다. 하지만 항상 완벽해질려고 노력해라. 책을 읽어 보면 너무나도 완벽해 보이고 멋진 말, 뛰어난 사람들 많다.

하지만 그들도 매일 매시간을 그렇게 완벽하게 살지는 못했을 것이다. 사람이 그렇게 살면 미처 죽을지도 모른다. 성직자의 길을 갈 계획이 아니라면 굳이 그렇게 옥죌 필요 없다. 그러나 완벽해 지기 위한 노력은 항상 해야 한다. 언제 어디서나 의식하고 있어라. 오늘을 어제보다 1%만 낫게 만들어라. 그것이 ‘습관’이다.

책에서, 모임에서 만난 유명인들이 하는 말로인해 지레짐작 하고 포기하지 마라. 간접 체험의 가장 큰 정점은 짧은 시간에 많은 삶을 경험하는 것이지만 단점은 그 간접 체험으로 쉽게 포기하는 것이다. ‘저렇게 뛰어난 사람도 저건 못한걸 보니 너무 어려울 것 같아’ 이런 생각이 대중을 포기로 이끈다. 무릇 책의 작가나 성공한 사람의 얘기에는 과장이 포함되기 마련이다.

그들이 성취한 것이 너에겐 매우 어렵고 그래서 그들처럼 꼭 이루고 싶은 목표일지도 모르나 그들이 포기하고 이루지 못한 상당 부분은 ‘너의 몫’일지도 모른다. 그러니 유명인 사례에서 교훈을 찾아라.

 


About the Author

Posted by zinicap 성과를 측정하지 못하는 마케팅은 광고주의 지지를 이끌지 못합니다. 100% 내부 기술에 의한 프로그램 개발, 데이터 분석, SEO & SNS 통합마케팅, ROI 측정이 가능한 솔루션 기반의 마케팅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 합니다. 문의 : UXKOREA
Bottom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