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공고) 2014년을 리더 할 소셜 커뮤니케이터 모집

Author icon

Written by zinicap

Tag icon

Published under SEO/SMO, DATA ANALYSIS, MEMO

Clock icon

2013년 8월 24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감동’을 이끌어 낼 수 있어야 합니다.

내가 생각하는 좋은 글은 눈을 보며 대화할 때 느끼는 ‘감동’을 글에서도 느끼는 것을 말한다.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멤버를 모십니다.

모든 사람을 만족 시키는 제품은 없다. 모든 사람을 고객으로 만들 수도 없다. 모든 독자를 만족 시킬 수 있는 글을 쓸 줄 아는 사람이 있다면 영화 ‘향수’에 등장 했던 비참한 주인공 정도가 아닐까?

나는 직원들에게 한 사람을 위한 글을 적어라 강조 한다. 이 얘기를 진심으로 자신의 심장에서 느끼길 바라지만 업무적 지시로 생각하면 쉽지 않다.

그럼 어떻게 하면 좋은 글을 쓸 수 있을까?
나는 지금 새로운 팀 구성을 위해 함께할 멤버를 찾고 있다. 미래의 내 친구들에게 과제를 주고 있다. 감동을 주는 글을 보내 달라는 것이다. 눈물, 콧물나는 그런 것이 감동 아니다. 전문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면서 감동을 주는 사람이 진정한 고수다. 연예인 이야기, 드라마 이야기, 일상의 휴먼 스토리 소재로 감동을 못 준다면 그 사람의 실력 문제다. 이런 소재는 무조건 기본기에 속하기에 이러한 소재를 택하면 바로 탈락이다.

내가 원하는 좋은 글은 구조 양자역학, 미적분, 국정원 이슈 같은 소재로도 감흥을 이끌어 낼 수 있어야 한다. 비용을 지불하고 홍보, 광고 대행을 맡기는 광고주  중 그 어떤 누가 시답잖은 흥미 위주의 콘텐츠 생산을 달가워 하겠는가!

미적분 개념이 부족해 너무 재미 없고 성적이 오르지 않아 고민 중인 학생이 앞에 있다면 그 한 사람을 만족 시키기 위해 어떤 글을 적어야 할까? 그 학생의 언어는 무엇일까? 그 학생은 어떤 음악을 들을까? 다른 과목에 대한 관심은 어떨까?

연구가 필요하다.
이제 본론을 얘기 해 보자.

실존 인물을 연기한 배우들에 관한 글을 찾아 읽어 보라.(물론 블로거 중에 트래픽 뽑을려고 영혼 없이 짜집기한 글은 보지 마시라. 당신 영혼도 함께 메마르게 된다.)

닮은 얼굴이기 때문에 그 배우들이 운 좋게 실존 인물을 연기할 수 있었을까? 그들의 삶을 배우고 느끼기 위해 엄청난 노력과 집중력을 발휘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누구 누구 ‘처럼’이 되어 연기하겠다 시도 했다면 그 역사적 인물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한다. ‘처럼’을 넘어 온전한 ‘실존의 그’가 되어야 한다. 그와 같은 장소에서 같은 옷에 같은 생각에 같은 행동에 같은 음식을 먹으며 그의 속으로 들어 가야 한다.

자! 이제 느껴지는가?
좋은 글은 이렇게 나와야 한다.

하루에 수도 없이 기사를 올리는 것이 아니라 영혼을 담고 숙성시킬 시간을 갖고 올려야 한다. 한 사람의 그가 또 다른 사람을 리더 한다.

도전하는 모든 멤버들에게 우리 UXKOREA의 이러한 철학과 노하우를 아낌 없이 전해 줄려고 한다.  우리와 함께 할 빈 자리에 과감한 도전을 해 주길 바란다.

기계적이며 별로 흥미롭지 않은 업무에는 관리 감독이 필요하다. 반면 기계적이지 않으면서 창의적 업무는 자기주도력을 요구한다.

“자네가 나에게서 동기를 부여받기 바란다면 나는 자네를 고용하고 싶지 않네” – 다니엘 핑크 Drive 중.

 

[모집 분야]
-소셜커뮤니케이터
-신입: 마케팅 경력은 무관.(개인 페이스북, 블로그, 커뮤니티 활동 중)

[주요 업무]
– 기업 및 브랜드 페이스북, 비즈니스 블로그, SNS 기획/운영
– 소셜 마케팅 캠페인, 이벤트, 프로모션 기획/실행
– 소셜 컨텐츠 기획 및 제작
–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
– 기획서, 제안서, 보고서 작성

[교육 지원::소셜 커뮤니케이터 전원 반드시 마스터해야 함]

– 검색엔진최적화(SEO) :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Off Page 최적화까지 마스터.
– 데이터 분석(Data Analysis) : 분석되지 않은 ‘감(느낌)’에 의존한 마케터의 미래는 없다.(UXKOREA에서는 어떤 직무, 직책에 있더라도 데이터 분석은 전원 마스터해야 함)
– 콘텐츠 마케팅(Content Marketing) : 100% 완전 마스터
– 전환율(CVR) 높이는 Call to Action & Landing Page 제작 마스터
– 마케팅 성과분석 : Google Analytics  교육
– 페이스북 페이지 & 광고운영, 데이터 분석(BigFoot9.com) 마스터
– Naver 통합 검색 장악 교육

※ 2014년에는 당신이 대한민국 최고 전문가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지원 방법]
-서류 전형->면접(※모든 전형 결과는 합격자에 한해서 개별 통보 드립니다.)
-이메일 입사지원: help@uxkorea.com

[제출 서류]
-이력서
-자기소개서/직장 경험
(운영 중인 블로그 및 SNS 채널이 있을 경우 주소 기입)

[근무 조건]
– 근무시간: 09:30 ~ 18:30 (주 5일 근무)
– 정규직 (수습기간 3개월)

[유엑스코리아 프로젝트 링크]

http://bigdata.uxkorea.com/riskmanager
http://bigfoot9.com/
http://www.zinicap.kr/analysis/samsunglee.html
http://utweet.kr/research.aspx

유엑스코리아 채용 담당 메일: help@uxkorea.com

채용 관련 문의: 0505-557-5155

 

 


About the Author

Posted by zinicap 성과를 측정하지 못하는 마케팅은 광고주의 지지를 이끌지 못합니다. 100% 내부 기술에 의한 프로그램 개발, 데이터 분석, SEO & SNS 통합마케팅, ROI 측정이 가능한 솔루션 기반의 마케팅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 합니다. 문의 : UXKOREA
Bottom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