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음성 검색으로 운전 중에 아이디어 메모하는 방법

Author icon

Written by zinicap

Tag icon

Published under MEMO

Clock icon

2013년 10월 31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구글 음성 검색(voice search)

구글에서 최근 발표한 허밍버드(hummingbird) 알고리즘과 앞으로 다가 올 검색엔진최적화(SEO)에 대해서는 다른 글에서 자세히 설명할 계획이다. 허밍버드 알고리즘이 모바일 음성 검색에 최적화된 구조라는 점은 위 링크된 글에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다.

 

구글 음성 검색을 생활에 자주 활용하는 편인데 아직은 이동 중에는 외부 소음 때문에 그다지 정확한 검색 결과를 얻을 수는 없는 것 같다. (사실 주변 시선이 의식 된다는 점도 나에겐 음성 검색 이용하는 방해 요소기도 하다.)

 

훌륭한 아이디어는 주로 언제 나오는가?

개인적으로는 면도하는 중, 샤워하는 중, 운전하는 중, 친구와 대화 하는 중(친구에게는 살짝 미안하지만 sparkle 한 생각이 떠 오르게 해 주는 경우가 있다.)에 멋진 아이디어가 나오는 경우가 있다.(이런 경험은 다들 하고 있을 것 같으니 특별할 것도 없다.)

집에서 면도 중이거나 샤워 중일 때는 그 즉시 바로 이동해서 메모를 하는 편이다. 그런데 운전 중일 때는 참 난처하다. 나는 이 때에 구글 음성 검색을 이용한다.

 

검색엔진 최적화 키워드로 구글 음성 검색한 결과 화면

검색엔진 최적화 키워드로 구글 음성 검색한 결과 화면

 

정확하게 인식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상관 없다. 구글 음성 검색을 하고 나면 검색 히스토리에 자동 저장 되기 때문에 목적지에 도착 후 잊지 않고 아이디어를 다시 정리해서 에버노트에 올린다.

 

회사에서 홍보,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다면 음성 검색을 자주 이용해 보길 권한다. 음성 검색을 이용하면서 얻는 장점이 많은데 앞서도 짧게 언급했지만 구글의  ‘not provided’ 와 허밍버드에 의해 키워드 검색이 아닌 대화형 검색(음성 검색)에 맞춘 검색엔진최적화, 컨텐츠 제작이 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음성 검색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콘텐츠 제작에 대한 느낌을 익히는데 큰 도움이 된다. 대화형 검색과 지금까지 익숙했던 키보드 입력 검색은 실제 해 보면 많이 다름을 느끼게 될 것이다.

 


About the Author

Posted by zinicap 성과를 측정하지 못하는 마케팅은 광고주의 지지를 이끌지 못합니다. 100% 내부 기술에 의한 프로그램 개발, 데이터 분석, SEO & SNS 통합마케팅, ROI 측정이 가능한 솔루션 기반의 마케팅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 합니다. 문의 : UXKOREA
Bottom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