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반응과 매출(Revenue) 상관 관계

Author icon

Written by zinicap

Tag icon

Published under DATA ANALYSIS

Clock icon

2013년 11월 26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블로그에 방문자가 많다고 매출까지 높다고 장담 할 수는 없다. 운영 중인 블로그 통계를 살펴 보라. Post(page) view 높은 글과 CVR(Conversion Rate)  높은 글을 비교해 보면 서로 다른 포스트라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참고 글 :  방문자와 매출 동시에 높이는 좋은 글 작성 법

 

아래 자료는 K 생명보험 회사의 공식 페이스북에서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올린 371개의 post 중 반응(interaction)이 가장 높았던 게시물 리스트를 뽑아 본 것이다.

 

business relevant 고려한 PIS가 높을 경우 Engaged User도 높음

business relevant 고려한 PIS가 높을 경우 Engaged User도 높음

 

생각해 볼 점 생각해 볼 점
1마케터 관점의 KPI : 팬 수 증가, 좋아요, 공유, 댓글 등 눈에 보이는 정량 데이터 증가 또는 fan engagement가 목표였다면 위의 지표가 의미 있는 자료가 될 것이다.

2오너 관점의 KPI : 이러한 활동을 위해 투입된 budget 대비해서 돌아 온 수익 효과가 있었나? 는 관점으로 평가 해 볼 필요가 있음.

– A사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는데는 효과적일 것 같다.

– PIS가 높았던 게시물 다수가 보험 회사의 상품 관련된 것보다는 자사에서 후원한 가수 공연에 대한 내용 임. 이 경우 기업의 꾸준한 활동, 참여가 관건일 것 같다.

 

현대 카드 슈퍼콘서트

현대 카드 슈퍼콘서트

– 대중을 상대로 public한 문화 마케팅과 1:1 타깃 다이렉트 마케팅 중 어느 쪽이 더 효과적일지 궁금하다. 실제 집행한 사례가 있다면 공유 또는 제보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About the Author

Posted by zinicap 성과를 측정하지 못하는 마케팅은 광고주의 지지를 이끌지 못합니다. 100% 내부 기술에 의한 프로그램 개발, 데이터 분석, SEO & SNS 통합마케팅, ROI 측정이 가능한 솔루션 기반의 마케팅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 합니다. 문의 : UXKOREA
Bottom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