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전환을 높이는 검색엔진최적화(SEO) 7단계

Author icon

Written by zinicap

Tag icon

Published under SEO/SMO, DATA ANALYSIS

Clock icon

2014년 3월 11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최근 메일로 문의 받는 내용 중 상당수가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하는 SNS보다는 기업 홈페이지(웹 사이트) SEO(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한 것이다. 기업의 마케팅 전략이 페이스북 중심의 SNS에서 다시 웹 사이트로 돌아 오는 것은 당연한 귀결이 아닌가 싶다.

우리의 클라이언트 중 3~4년 전부터 검색엔진 최적화와 모바일 최적화 중심으로 운영했던 곳들은 현재 유료 광고(Paid Ads) 의존 없이 안정적인 트래픽을 확보 하고 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규모가 큰 기업보다는 비교적 스몰 비즈니스 영역에 속한 기업들이란 것인데 이제는 대기업에서도 웹 사이트 중심 전략으로 옮겨 오는 것 같다.

아래는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렸던 내용을 블로그에 다시 정리해 본 것이다.

전환 효과(매출)를 끌어 올리는 SEO 방법. Responsive SEO

반응형 웹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 봤을 겁니다. 하나의 웹 사이트가 방문자가 사용 하는 디바이스에 최적화 되어 보여지는 웹이죠.

 

유사한 개념으로 반응형 SEO(Responsive SEO)가 있습니다. 강의 때 가장 강조하는 실행 부분이며 이 부분을 잘 수행하면 기업 마케팅에서 매출 올리는데 효과적입니다.

 

반응형 SEO를 가장 잘 하는 곳이 아마존이죠. 우리가 어제 검색했던 상품과 머물렀던 페이지를 기억 했다가 다시 방문 했을 때 그 상품이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추가 정보를 제공하거나 관련 제품을 더 보여줌으로써 전환을 이끌어 냅니다. 이 경우에는 반드시 로그인 했을 때 가능합니다. 물론 쿠키로도 가능합니다만 개인화된 맞춤 컨텐츠 제공은 로그인 기반일 때 더 강력해지죠.

 

이 같은 방법을 SEO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1. 온라인에 생성된 후기(오피니언)를 분석해 고객이 원하는 것을 파악.
2. core keyword와 core content 제작.
3. 제작 된 컨텐츠를 페이스북과 기업 블로그에 공유.
4. 인터랙션 분석: 재방문자가 선호 하는 정보와 첫 방문자가 반응한 정보 분류.
5. Relevant content 제작.
6. 페이스북 user 반응분석을 이용한 custom audience Targeting.
7. 신규 방문과 재방문 고객에게 보여 줄 반응형 SEO content 제작.

 

이 과정을 순환 구조로 가져가면 1) 신규 방문에서 지속적으로 리더 발굴이 가능해지며 2) 재방문 고객의 전환 비율이 높아집니다. 특히 효과를 크게 보는 것은 비교적 고관여 서비스군에 속해 있는 3) 경쟁사 고객을 자연스럽게 흡수하는데 효과적이라는 점입니다.

 

반응형 웹에 반응형 SEO를 적용해 더 많은 매출을 올려 보시길 바랍니다.

 

기업 홈페이지(웹 사이트)와 블로그 운영에 페이스북과 같은 SNS의 데이터 분석을 활용하는 것은 과거 검색 광고(CPC Ads) 중심의 환경에서는 할 수 없었던 마케팅 기법이다.  기업 내부에서 갖고 있는 채널 데이터(owned media data)를 활용 하는 것부터 시작 되어야 한다.

‘우리 회사의 구매 전환을 높이는 방법은 무엇일까?’

 

Responsive SEO 문의
반응형 SEO Content 제작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보내 주시길 바랍니다.

 

[contact-form][contact-field label=’이메일’ type=’email’ required=’1’/][contact-field label=’댓글’ type=’textarea’ required=’1’/][/contact-form]

 

 


About the Author

Posted by zinicap 성과를 측정하지 못하는 마케팅은 광고주의 지지를 이끌지 못합니다. 100% 내부 기술에 의한 프로그램 개발, 데이터 분석, SEO & SNS 통합마케팅, ROI 측정이 가능한 솔루션 기반의 마케팅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 합니다. 문의 : UXKOREA
Bottom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