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수립 때 하기 쉬운 실수

Author icon

Written by zinicap

Tag icon

Published under MEMO

Clock icon

2014년 10월 29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우리의 타깃 오디언스(audience)가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보다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 속에 더 많을 수 있다. 후자가 더 많을지라도 현명한 PM(project manager)이라면  디지털 마케팅(digital marketing)에 더 집중 한다.

온라인에 친숙한 사람일수록 관계의 폭은 넓지만 깊이는 얕다. 반면 컴퓨터 뒷 편에 있는 사람들은 정서적 공감대를 가진 깊은 관계에 익숙한 사람들이고 그들은  SNS 사용자들과도 커뮤니케이션 한다.

SNS 정보 사용자는 그 정보를 전달하는데 익숙한 반면 인터넷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 오프라인 중심의 사람은 전해 받은 정보에 대한 확인과 실행이 빠르다.

SNS에 익숙한 사람은 많은 정보에 노출 되어 있어 기억과 판단, 실천에 시간이 필요하지만 오프라인 중심의 사람은 몇 개 안 되는 정보 중 요긴한 것을 선택하기 쉽고 그 만큼 실천이 강하다. 구매 결정까지 시간이 짧은 쪽은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이고 그들의 브랜드 충성도는  지속적이다.

 

 


About the Author

Posted by zinicap 성과를 측정하지 못하는 마케팅은 광고주의 지지를 이끌지 못합니다. 100% 내부 기술에 의한 프로그램 개발, 데이터 분석, SEO & SNS 통합마케팅, ROI 측정이 가능한 솔루션 기반의 마케팅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 합니다. 문의 : UXKOREA
Bottom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