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전문가 없는 회사도 할 수 있는 모바일 검색 최적화(mobile SEO) 5가지 방법

Author icon

Written by zinicap

Tag icon

Published under SEO/SMO

Clock icon

2015년 2월 22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SEO 스페셜리스트가 없어도 가능한 모바일 검색엔진 최적화(mobile SEO) 5가지 방법

블로그에 올리는 글은 독자가 흥미를 잃지 않고 끝까지 읽을 수 있게 간단 명료해야 한다. 아울러 검색 노출 조건도 갖춰야 하는데 검색보다 공유(shared)를 염두에 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글과 달리 블로깅에서 이 두 가지를 총족시키는 것은 쉽지 않다.

검색 최적화의 목적 중 하나는 리드 발굴(lead generation)이다. 잠재 고객의 흥미를 유발시켜 목적한 바를 이루기 위해서는 충분한 정보를 줘야 하는데 그 과정에서 글은 길어진다.

모바일에 효과적인 글의 정답은 없다. 리드 생성 과정에서 AB 테스트를 통해 모바일 최적화 방법을 개선해야 한다. (다만 개인적 경험에 의하면 authority가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 같다.)

경험에서 얻은 모바일 최적화(mobile SEO) 팁 몇 가지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타깃 키워드를 포함한 하이 퀄리티(high quality) 콘텐츠를 제작한다. 독자가 다음 글도 읽고 싶은 마음이 생기도록 어디에서도 보지 못한 유니크한 콘텐츠를 만든다.

2. 유사한 콘텐츠를 한 분류로 묶어 제공하면 이탈률이 낮아지고 모바일에서 읽기 좋은 시리즈물로 만들 수 있다.

3. GA를 이용해 mobile query와 desktop query를 명확하게 구분하고 콘텐츠 재생산 때 분석된 키워드를 활용한다. (google webmastet tools도 함께 사용)

4. mobile friendly site 및 랜딩 페이지 제작은 기본이다. 가능한 반응형 웹을 구축하고 기존 사이트 규모상반응형 전이가 어렵다면 모바일에 최적화 시킨 landing page를 따로 준비한다.

5. 링크 빌딩에 투자 하느니 사용자 경험을 개선시키는데 집중한다. 모바일 사이트에 꼭 사용해야 할 태그는 canonical과 alternative다. 반응형으로 만든 사이트가 아니라면 어설픈 링크 빌딩은 중복문서(duplicate content) 문제를 야기한다.

 


About the Author

Posted by zinicap 성과를 측정하지 못하는 마케팅은 광고주의 지지를 이끌지 못합니다. 100% 내부 기술에 의한 프로그램 개발, 데이터 분석, SEO & SNS 통합마케팅, ROI 측정이 가능한 솔루션 기반의 마케팅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 합니다. 문의 : UXKOREA
Bottom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