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 초보자(SEO Beginner)를 위한 SEO 가이드 TOP 10

Author icon

Written by zinicap

Tag icon

Published under SEO/SMO

Clock icon

2015년 2월 25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SEO 초보자가 처음부터 모든 것을 다 이루려고 하면 얼마 가지 않아 지쳐 포기하고 만다. SEO begginer가 지금 당장 실천해야 할 10가지 항목을 정리해 본다.

1. SEO Ranking Factors 모든 것을 다 갖출려고 욕심 내지 말고 지금 상황에서 실천할 수 있는 것부터 계획에 넣어라.

2. 경쟁 사이트와 차별화를 위한 세련된(특별한) 기교를 부리지 말고 기본부터 충실하게 갖춰라.

3. SEO 수행팀은 어디나 시간과 예산에 한계가 있다. SEO에서는 선택과 집중이 아닌 상위 TOP 페이지 진입을 목표로 멤버 전원이 모든 영역에서 통합적으로 움직여야 한다. 키워드 리서치(keyword research), 시스템 지원팀(System SEO), 테크니컬 지원팀(Technical SEO), On Page 최적화 팀, 링크 빌딩 팀, 검색 순위 유지 및 모니터링을 전담하는 모든 구성원들이 같은 목표를 놓고 통합적으로 움직여야 한다.

주어진 시간과 예산 제한이 있다 하더라도 수행해야 할 것을 스킵하고 넘어가면 안 된다. 시간이 더 걸리더라도 그 단계에서 마쳐야 할 것을 하지 않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차후에 수정해야 할 문제가 생긴다. SEO 업무 자체가 기본부터 함께 끝까지 가게 되어 있다. 특히 사이트 구축 초기에 반드시 해야 하는 Site Structure 를 그냥 넘겼을 경우에는 차후 SEO 프로젝트에 가장 큰 고민 거리가 된다.

4. 고객의 고민을 풀어 주고 삶을 유익하게 만들어 줄 콘텐츠에 집중하라.

5. 콘텐츠에 집중하라. 낚시성 키워드가 방문유도를 쉽게 시킬 수 있지만 잠재 고객이 사이트에 오래 머물게 하거나 브랜드를 기억시키는데 결코 도움 되지 않는다. 사람들이 꾸준하게 읽고 자발적으로 추천할 수 있는 콘텐츠 내용에 집중하라.

5.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련된 것 뿐만 아니라 잠재고객들이 관심 가질 수 있는 곳과 링크 빌딩하라. 마케팅은 engagement다.

6. 새로운 콘텐츠를 꾸준하게 업데이트 하라. 독자들은 새로운 자료를 보길 원한다.

7. 당신이 종사하는 산업 분야에 관련된 최신 정보를 꾸준히 업데이트 하라. 매일 구독하는 웹 사이트 1~2개 정도는 정해 두는 것이 좋다.

8. 에이전시에게 자주 질문하라. 만약 그들이 전에 했던 말과 똑 같은 얘길 반복 중이라면 공짜로 알려 주기 싫다는 뜻임으로 유료 컨설팅을 받거나 차라리 고객 관심사에 집중하는 게 낫다.

9. 전문가 말만 듣지 말고 직접 실험해서 검증하라. 랭킹 산정 요소라고 이론적으로 생각되는 것과 실제 랭킹에 반영되는 요소를 명확히 구분하라. 심지어 과거에 적용 되었던 룰이 지금은 패널티 대상이 된 것도 있고 반대로 과거에는 사용하지 않았던 것이 지금은 순위 산정에 영향을 주는 것도 있다.(예를 들어 social signal이 그런 경우다.)

10. 검색엔진이나 SEO 리포트에서 중요하지 않다고 하는 것을 그대로 믿지 마라.

 


About the Author

Posted by zinicap 성과를 측정하지 못하는 마케팅은 광고주의 지지를 이끌지 못합니다. 100% 내부 기술에 의한 프로그램 개발, 데이터 분석, SEO & SNS 통합마케팅, ROI 측정이 가능한 솔루션 기반의 마케팅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 합니다. 문의 : UXKOREA
Bottom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