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닷컴(wordpress.com) 무료 이용하기

Author icon

Written by zinicap

Tag icon

Published under SEO/SMO

Clock icon

2015년 9월 5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워드프레스가 SEO 만능 해결사는 아니다

워드프레스(wordpress)로 만들어진 사이트가 많이 보인다. 검색엔진 최적화(SEO) 관련 포스팅을 올릴 때나 기업 마케터를 위한 SEO 강의에서 워드프레스 소개를 자주 했던 이유는 검색 원리를 잘 모르는 일반인도 비교적 편하게 검색 최적화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SEO에 유리한 구조를 갖췄다는 말이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글을 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은 아니다. 워드프레스로 사이트 제작은 했으나 활용법을 정확히 몰라 내부 기능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도 많은 것 같다.

 

검색엔진의 작동 원리를 이해하고 나면 꼭 워드프레스 같은 CMS 툴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개발자들이 워드프레스보다 드루팔을 선호하는 이유는 SEO에서는 동급의 파워를 가지면서도 커스터마이징이 더 용이하기 때문이다.

 

기본 테마 그대로 사용할 계획이라면 워드프레스로 구축해도 좋다. 그러나 만약 내부에서 꼭 필요한 기능이 있어 커스터마이징을 해야 한다면 여러 가지 잘 따져 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가입형 WP로 SEO 체험 가능

 

워드프레스를 선택하기 전에 미리 경험해 보는 것도 좋은데 wordpres.org는 설치형이지만 wordpress.com은 네이버나 티스토리처럼 가입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물론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워드프레스가 어떤 툴인지 충분히 경험 가능하다.

 

여기에 나만의 독립 도메인을 갖고 싶다면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면 년 99불에 광고가 사라진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 의외로 워드프레스 자체를 어렵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가입형이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경우가 있어 짧게 소개해 본다.

 


About the Author

Posted by zinicap 성과를 측정하지 못하는 마케팅은 광고주의 지지를 이끌지 못합니다. 100% 내부 기술에 의한 프로그램 개발, 데이터 분석, SEO & SNS 통합마케팅, ROI 측정이 가능한 솔루션 기반의 마케팅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 합니다. 문의 : UXKOREA
Bottom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