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지진, 이 난리에 홍보에 열 올린 트위터들

Author icon

Written by zinicap

Tag icon

Published under MEMO

Clock icon

2011년 3월 11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오늘 일본 지진 소식이 트위터를 통해 전해 졌다. 하루 종일 미팅에 업무 회의를 진행하느라 몰랐다 퇴근 길에 아이폰 트위터를 통해 전해 들었다. 트위터의 힘이 다시 한 번 또 빛을 발하는 순간이구나 ?생각했다. 타임라인에서 일본 및 한국 트위터러들이 서로의 안부를 묻기도 하고 가족, 친구, 지인들 안부를 챙기느라 바쁘다. 나 또한 일본에 있는 트친이 걱정되어 DM부터 보냈다. 다행히 3시간 후 도착한 DM을 보니 무사하단 소식.

정전이 되고 통화량이 급증하여 통신 두절이 될 정도란 글이 오른다. 일본내 구급, 응급 대처가 우선이니 마음 급하더라도 일본으로 통화는 가급적 자제하고 문자, 트위터로 소식을 전하자는 트위터러들 의견이 속속 올라 온다. 팔로워가 많은 트위터러들에게 리트윗을 요청한 일본에 거주 중인 한국인들 글이 많다. 내 팔로워들은 많지는 않지만 나 역시 리트윗에 적극 동참했다. 트위터에 올리고 싶은 글이 있지만 이런 응급 사태 때는 안전한 우리 개인의 욕심을 챙겨서는 곤란하다. 사람 목숨이 먼저다.

잠시 개인 트위터를 중단하고 모두가 빨리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 것이 우선인 시간이다.?그런데! 이 와중에도 자신의 식당을 홍보하고 있고, 자신의 책을 팔기 위해 글을 올리는 트위터를 보니 순간 짜증이 난다. 이 판국에 모 정치인은 자기 홍보에 열 올리고 있다. 한 둘이 아니다. 트위터에 어떤 글을 멘션하건 본인의 결정이겠으나 자기 사욕만 챙기는 것 같아 보기 좋지는 않다. 만약, 그 자신 또는 가족, 친척, 지인이 이런 상황에 처해 있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제발! 이런 일이 있으면 내 나라, 남의 나라, 내 가족, 남의 가족 따지지 말고 어떤 것이 우선인지부터 생각했으면 좋겠다. 일본에 있는 모든 분들 무사하시길! 간절히 빈다.

 


About the Author

Posted by zinicap 성과를 측정하지 못하는 마케팅은 광고주의 지지를 이끌지 못합니다. 100% 내부 기술에 의한 프로그램 개발, 데이터 분석, SEO & SNS 통합마케팅, ROI 측정이 가능한 솔루션 기반의 마케팅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 합니다. 문의 : UXKOREA
Bottom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