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실시간 비교 uTweet VS 검색

Author icon

Written by zinicap

Tag icon

Published under DATA ANALYSIS

Clock icon

2010년 11월 20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트위터 실시간 비교 검색이 필요해서 만든 기능입니다.?트위터 클라이언트 중 트윗덱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비교적 눈에 익은 모습일테구요.?웹에서도 편하게 보고 싶은 생각에 붙인 기능입니다.

지난번 포스트 시즌 때 두산전을 보는데 트위터에서 보니 롯데 펜 입장에서는 어떤 글이 올라오고 있고?두산 펜은 또 어떤 의견들을 올리는지 궁금해서 유트윗(http://uTweet.kr)과 모바일 사이트(http://m.uTweet.kr)을 동시에?띄우고 보니 참 재밌더군요. 그래서 아예 웹에서도 옵션을 줘서 싱글 검색과 VS검색(비교 검색)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사용법은 무척 간단합니다.?아래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유트윗에 접속하신 후 아래 그림처럼 왼편에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싱글 검색과 vs 검색 2가지 옵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됩니다. 이 중에서 오른편에 있는 vs검색 탭으로 이동하시면 아래 처럼 키워드 2개를 입력 후 실시간 비교 검색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트위터 실시간 비교 검색, 유트윗 VS검색

트위터 실시간 비교 검색, 유트윗 VS검색

비교 검색인 VS 검색 탭으로 이동 후 최근에 SNS 시장에서 가장 많은 관심 대상인 ‘트위터’와 ‘페이스북’으로 검색해 본 화면 입니다. 트위터 타임라인에 오르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관련 의견을 실시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1. VS1 검색어에 키워드 입력

2. VS2 검색어에 키워드 입력 (키워드 입력 후 키보드에서 탭 키 누르면 마우스 이벤트가 옆으로 이동 합니다.) 검색을 입력한 후 엔터키를 누르면 위와 같은 검색결과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마케터나 광고주의 경우 특정 이슈나 검색어에 대해 인터넷 유저들의 반응이 궁금할 때 비교 검색을 이용하면 유용합니다. 그리로 이 검색어에 특정 트위터의 아이디(계정)을 입력하신 후 두 사람에 대한 반응을 동시에 비교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사용자의 검색 목적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Posted by zinicap 성과를 측정하지 못하는 마케팅은 광고주의 지지를 이끌지 못합니다. 100% 내부 기술에 의한 프로그램 개발, 데이터 분석, SEO & SNS 통합마케팅, ROI 측정이 가능한 솔루션 기반의 마케팅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 합니다. 문의 : UXKOREA
Bottom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