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분석기반의 tAIO 마케팅을 추천하는 이유

Author icon

Written by zinicap

Tag icon

Published under SEO/SMO

Clock icon

2015년 11월 6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tAIO(target Audience Interest Optimization)는 SEM, SEO, SMO를 통합한 데이터 분석 기반의 마케팅 이다. 우리는 이제 평생 직장도, 직업도 없는 세상에 와 있다. 어떤 이는 불행하다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고 또 어떤 이는 이런 세상에 더 어울리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어떤 경우가 되었건 지금은 우리 의지와 달리 환경이 빠르게 바뀌고 있다.

 

얼마 전까지 유망직업으로 꼽혔던 일도 어느 순간 사라지기 시작한다. 지금 직장인은 살면서 최소 2~3번 정도는 자신의 직업이 바뀔 수 있다는 것을 대비하고 있어야 한다. 직장이 바뀌는 것과 직업 자체가 바뀌는 것은 차원이 다른 얘기다.

 

한 우물을 깊이 파야 성공 한다는 말이 진부한 시대가 되었다. 개인적 생각이긴 하지만 국내 마케팅 기술로 해외에서 승부하기엔 턱 없이 부족하다. 우선 과학적이지 않다. 효율적이지도 않다. 이런 환경에서 영업, 마케팅, 기획팀 간 협업은 쉽지 않다.(일정 규모 이상의 조직에 있다면 이 점에 대해서 솔직히 돌아 봤으면 한다. 내부 협업이 잘 되는가?)

 

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사용할 수 있는 기술, 나이가 들어도 정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가져야 한다. 데이터 분석 기반의 tAIO 마케팅이 바로 그런 기술이다. 기계학습의 고도화로 인공지능에 의한 데이터 분석이 이뤄질 것이기 때문에 이 분야도 인간이 로봇에 밀려 날 것이라는 비관적인 견해를 내는 사람도 있다.

 

로봇이 더 정교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영역은 분명 대체 될 것이다. 하지만 그 이면에는 로봇에 의한 데이터 분석이 고도화 될수록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영역이 새롭게 만들어지며 세월이 흘러 경력, 연륜이 깊어질수록 젊은세대는 경험하지 못 했던 것, 로봇이 학습하지 못한 것들이 많아 진다.

 

평생 직업을 갖고 싶다면 tAIO에 관심 가져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About the Author

Posted by zinicap 성과를 측정하지 못하는 마케팅은 광고주의 지지를 이끌지 못합니다. 100% 내부 기술에 의한 프로그램 개발, 데이터 분석, SEO & SNS 통합마케팅, ROI 측정이 가능한 솔루션 기반의 마케팅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 합니다. 문의 : UXKOREA
Bottom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