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영향력 평가 결과를 트위터로 보내기

Author icon

Written by zinicap

Tag icon

Published under SEO/SMO, DATA ANALYSIS

Clock icon

2011년 7월 14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유트윗 리서치를 오픈하고 블로그에 올렸던?트위터(Twitter), SNS 영향력 평가 포스트를 읽어 준 분들께서 트위터에서 많은 리트윗(Retweet)을 해주어 이 블로그 오픈 이래 단일 기간 가장 많은 방문이 있었다.

더불은 많은 분들로부터 여러가지 좋은 의견도 들을 수 있었다. 트위터에서 공개 글이나 쪽지(DM) 를 통해 의견 보내주신 분들께는이 글을 통해 고맙다는 말을 꼭 전하고 싶다.

또한, 7월 11일에 올렸던 아래 트윗에 대해 리트윗과 클릭으로 도움을 준 분들께도 개별적으로 고맙다는 인사를 드렸으나 미처 확인하지 못하고 인사를 드리지 못한 분들께도 이 글을 통해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

zinicap?트위터 유저 행동패턴을 분석 중입니다. 이 글을 RT하시거나 링크를 클릭해 주시면 제 연구에 큰 도움을 주는 고마운 분이 되십니다^^. http://j.mp/m1Zrnp

?”도움 주신 모든 분들께 정말 고맙습니다”

트위터를 ?통해 보내준 의견 중 가장 많았던 내용은 자신이 비교 대상으로 선택한 3명(기관)에 대한 영향력 평가 결과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다는 것이 였다.

이러한 의견들을 수렴하여 개발팀에서 URL 공유하기 기능을 전체 탭 내보내기 했던 방식을 오늘부터는 각 선택한 트위터 영향력 지표 항목이 공유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방법은 기존과 동일함으로 사용법은 아주 간단하다.

1) [비교대상 선택]트위터 영향력을 비교할 대상 3명 또는 3기업(기관)을 선택한다.

비교대상 선택 버튼 클릭

비교할 대상은 최소 3명 또는 3개 업체를 선택(체크)

 

2) [변동추이 바로가기] 선택한 대상의 트위터 영향력을 볼 항목을 선택 한다.

변동추이 바로가기에서 트위터 영향력 항목별 서브 메뉴를 선택

 

3) URL 내보내기 : 선택한 트위터 영향력 항목이 자동으로 단축 URL로 축소되어 트윗이 된다.

URL 내보내기를 하면 선택한 트위터 영향력 항목에 대한 지표가 자동으로 단축주소로 표기 됨

 

선택한 트위터 영향력 항목을 바로 접속할 수 있는 URL이 자동으로 단축 주소로 만들어져 트위터에 올릴 경우 충분히 자신의 의견을 첨언할 수 있을 정도의 여유 글자 수를 확보해 준다.

아울러, 선택한 트위터 영향력 항목에 대한 결과물은 해당 트위터 운영자의 계정이 자동으로 트윗에 포함되도록 되어 있어 당사자 한테도 알릴 수 있다.

물론,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트위터 글쓰기 창에서 편집도 가능하다. 참고로, 이는 특정 인물 또는 기업, 기관의 트위터 활동 성향을 참고하기 위한 자료지 어떠한 이해 관계나 목적이 있는 자료가 아님을 밝혀 둔다.

유트윗 리서치 둘러보기

 


About the Author

Posted by zinicap 성과를 측정하지 못하는 마케팅은 광고주의 지지를 이끌지 못합니다. 100% 내부 기술에 의한 프로그램 개발, 데이터 분석, SEO & SNS 통합마케팅, ROI 측정이 가능한 솔루션 기반의 마케팅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 합니다. 문의 : UXKOREA
Bottom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