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과 SNS의 장점을 살린 콘텐츠 마케팅

Author icon

Written by zinicap

Tag icon

Published under DATA ANALYSIS

Clock icon

2014년 11월 4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SNS 글 속에는 진심보다 ‘은근한 자랑’이 섞여있다. 자신과 가까운 사람 뿐만 아니라 잘 모르는 타인도 볼 수 있음을 의식한 글도 적지 않다. 이런 이유로 SNS 오피니언을 액면 그대로 보면 위험하다.

그러나 검색 창에 입력되는 것은 남을 의식한 것이 아니다. 검색자의 니즈가 그대로 반영 되기 때문에 검색 데이터를 모으면 잠재 고객이 진짜 원하는 것을 정확히 알 수 있다.

우리는 잠재 고객들이 매일 사용하는 네이버의 검색 데이터와 커뮤니티, sns 오피니언 분석을 이용해 마케팅 전략을 짠다.

검색 광고 대행사의 가이드를 적용했을 때와 비교해 보면 ROI, ROAS 모두 우리가 높다. 그 때 광고 대행사의 제안서를 받으며 의구심이 생겼는데 제안 회사가 다름에도 내용은 거의 비슷했다. 그렇다면 남들이 놓치고 있는 것을 우리가 채우면 이길 확률이 높을 것이란 예상이 맞아 떨어졌다.

기존 사용했던 포탈 데이터 분석에 최근에는 페이스북 사용자 행동 분석이 추가 되어 성과는 더 높아졌다. 이 방법이 디지털 데이터 분석으로만 보이겠지만 실 결과는 오프라인 니즈도 반영 된다.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는 연령대가 주 타깃인 업종에서 DB를 만드는 랜딩을 개발할 수 있는 곳은 많지 않을 것이다.

 


About the Author

Posted by zinicap 성과를 측정하지 못하는 마케팅은 광고주의 지지를 이끌지 못합니다. 100% 내부 기술에 의한 프로그램 개발, 데이터 분석, SEO & SNS 통합마케팅, ROI 측정이 가능한 솔루션 기반의 마케팅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 합니다. 문의 : UXKOREA
Bottom border